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니피그 냄새 제거팁

category 잡다한 정보사전 2017. 7. 13. 09:10

기니피그 냄새 제거


기니피그를 키우다 보면 케이지 내의 소변냄새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기니피그의 소변은 인산암모늄 결정과 탄산칼슘으로 구성되 있기 때문에 소변이 묻어 있는 베딩을 자주 갈아주지 않고 청소를 자주 해주지 않는다면, 청소를 안한 화장실같은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이런 암모니아는 계속 방치해두면 사람한테도 영향이 가는데 사람 몸에 암모니아가 계속 쌓이면 기니피그 알레르기가 생기게 됩니다. 케이지 청소시에 재채기나 콧물, 눈물, 코 가려움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알레르기가 생긴것입니다. 오늘은 기니피그 냄새 제거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니피그 냄새 제거 방법


1.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을 집안에 두면 식물이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좋은효과가 있고 암모니아 제거에도 좋습니다. 산소를 배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뿐만 아니고 음이온과 식물별로 각각의 향까지 좋은 점이 많습니다. 공기정화식물로는 아레카 야자, 산세베리아, 관음죽, 벤자민, 고무나무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2. 커피콩


방안에 공기정화식물을 놔두어도 기니피그 냄새가 잘 가시지 않는다면 커피콩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탈취제를 써서 냄새를 방지해도 되지만 탈취제에는 여러 화학성분이 들어있어 기니피그와 사람에게도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케이지 주변 기니피그가 닿지 못하는 곳에다가 커피콩을 놔두면 기니피그 특유의 냄새보다 커피콩의 냄새가 더 진하게 나기때문에 기니피그 냄새방지에 좋습니다.


3. 양초, 숯, 비누 등등


비누를 쌓아두면 방안에 차 있는 암모니아가 많이 없어진다고합니다. 또 양초를 방안에서 켜두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매우 좋은 편이고 공기청정기는 가격이 비싸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숯을 두어도 기니피그 냄새 및 공기정화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