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이킹소다 각질제거 방법

category 마초 관심사/건강 2017. 10. 12. 23:48

베이킹소다 각질제거 방법


오늘은 베이킹소다 각질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베이킹소다로 각질을 제거할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각질은 무엇이고 왜 생기는것일까요?
각질은 피부 맨 바깥층을 말하는데요.

피부속의 새로운 세포들이 올라오면서 원래 있던 피부껍질들이 떨어져나가면서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하도 미세해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하루에도 수백만개의 세포들이 새로 생기고

각질 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져 나간답니다.

 






각질이 생기고 떨어지는것은 자연적인 현상이래요!

이런 각질에 베이킹소다로 제거할수있다니..ㅎㅎ

베이킹소다는 우리가 빵이나 과자를 만들 때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서 얼굴,팔꿈치,뒤꿈치 각질제거는 물론이고 샴푸로도 사용하면 효과만점이라고 하네요.

 





<각질제거 방법>

 

베이킹소다에 클렌징폼을 섞어주세요.

갖고계신 클렌징 제품에 혹은 비누로 거품을 낸 후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만 섞으면 훌륭한 스크럽제가 탄생합니다.
베이킹소다를3, 클렌저를2 정도의 비율로 적절히 섞으면 되는데요.

이때 좀 꾸덕꾸덕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 첨가해주셔도 좋아요.

단, 물은 얼굴에 줄줄 흐르지 않을 정도만 넣어주세요.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르면 스크럽 알갱이의 질감이 느껴지는 스크럽제가 되지요.

사용하시면 알갱이가 물에 적당히 녹으면서 저자극,보습효과의 각질제거제가 됩니다. 좋지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세안 해주면 정말 온천에 갔다온것처럼 피부가 부드러워진다네요..

정말 저도 베이킹소다 사서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어요.

앗~! 주의사항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한번정도가 적당하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 베이킹소다 각질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